‘엄마가 마음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아이’ 라는 뜻의 ‘맘마미아’!
엄마도 아이도 행복해지는 육아를 꿈꾸며 엄마들이 만든 육아 소모임 맘마미아가 ‘내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죽전도서관에서 부모교육 강연회를 가졌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 정보는 넘쳐나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속시원한 해답을 찾지 못하는 건, 아마 많은 엄마들이 공감하는 부분일텐데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모교육을 듣고자 유모차 또는 아기띠를 하고 유아동반하여 참석한 분들도 많았어요.
‘맘톡 그림톡’ 시간에는 아이와 그림으로 소통하는 법에 대해서 다양한 예시 그림을 통해 들으며, 끄적거리는 아이의 낙서 한 장일지라도 아이의 소중한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 엄마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동화구연 전문가 박혜상 선생님을 특별초청하여 아이들을 위한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동화구연을 들었습니다. 많은 준비를 해오셔서 재미있게 진행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했어요. 꾀꼬리같은 목소리는 아닐지라도 아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모든 엄마들은 최고의 동화구연가이지요 ^^
아기와 함께 즐거워하고 공감하는 시간~
간단한 손놀이를 배우고 있어요. 집에서 아이와 할 수 있는 유익한 아이템!
이어서 글로벌인성교육원 부모교육 전문 이희택 강사의 강연을 들었습니다. 아이를 믿어주는 엄마의 마음이 아이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된다는 메시지에 엄마들이 진지하게 경청했어요.
강연을 들은 뒤 가진 ‘공감토크’ 시간. 엄마들만의 진솔한 육아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육아를 한결 가뿐하게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되지요. 소통과 공감은 어떤 육아정보보다도 유익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며, 다음 번 맘마미아 부모교육 강연회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