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관측상 62년만에 가장 무더운 35.4도의 폭염이 있던 지난 2020년 6월 22일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에서 경기도 공모사업인 “민주시민교육”에 지원받아 글로벌인성교육원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었다. 1학년 총 9개반에서 글로벌인성교육 소속인 마인드강사와 마인드레크레이션 강사 총 18명은 4교시와 5교시 각 40분에 걸쳐 총 80분간 수업을 진행하였다. 4교시에는 “사고쳐봤니? 사고해봤니?”라는 제목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 개념학습을을 통해 현재 일어나는 모든사건 사고가 사고하지 않는데서 비롯되며 학교폭력도 같은 이유인 것을 사고하지 않는 교통사고와 사고한 교통사고 예화로 들려 주었다. 학생들은 흥미롭고 놀라워 하였다.
5교시에는 마시멜로와 파스타 면으로 탑을 쌓는 마시멜로첼린지 게임이 진행되었다. 자신의 한계를 만나면 탑은 무너지게 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좀 더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별활동 수업을 끝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은 마무리 되었다. 학교폭력예방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삶에서 깊은 사고력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수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수업이 진행 되었지만, 여느때 못지 않게 학생들은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수업이 진행 될 수록 마스크넘어 얼굴 표정속에서 작은변화를 엿 불 수 있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의 반응은 다음에 또 이런 수업을 받고 싶다며 8월 시행되는 마음이 빛나는 민주시민교육을 한껏 기대하는 눈치였다. 강사들도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고 갈 차세대들의 마인드의 변화를 기대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행복한 수업이었다. 질풍노도의 청소년시기이지만 마음만큼은 언제나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