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지락 전문직업인 특강 멘토활동 ‘위례중앙중학교 편’
5월 28일 금요일 오전 11시, 12시 2학년 2반, 3학년 1반 두차례에 걸쳐 전문직업인 인성교육강사에 대한 멘토 강의를 실시했다.
비대면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보여주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학생들은 강사 질문에 자유롭게 답변을 하고 궁금한것 또한 질문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미래직업에 대해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글로벌인성교육원은 학생들에게 ‘단점이 강점이다’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어떤 인성이 사람의 마음에 변화와 생각할수 힘을 줄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전달헸다.
학생들은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단점, 바꾸고 싶은 점이 늘 문제이고 안좋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단점을 다른 사람과 교류하고 도움을 받을 때 장점으로 바뀔수 있다는 것에 대해 사고의 전환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게 맞아, 이게 틀려, 그런 교육을 하는 것이 인성교육이라고 생각했는데 한 사람의 행복과 성공을 결정하는 것이 건강한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는 학생도 있었다.
이번 전문직업인 맨토 활동을 통해 인성교육강사가 나라가 건강하고 개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반듯이 필요하고 절실한 직업인 부분에 공감하는 시간을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