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성교육원은 2021년 9월 11일~12일 오후 2~4시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코로나19 의료종사자를 위한 응원 손편지 쓰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확진자 수가 연이어 4자리수가 변동이 없으면서 육체적 한계에 다다른 고통과 심리적으로 막연한 불안을 겪을 의료진들을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
<응원캠페인에 함께한 글로벌인성교육원 강사진>
1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한 온라인(ZOOM) 희망의 꽃종이 접기, 손편지쓰기는
의료진과 방역당국자분들의 대한 고마움을 좀더 구체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작지만 우리 삶속에서 마음의 개인방역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서로의 생명과 생활을 배려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3시 기본교육(의료진과 방역당국자들의 수고하시는 동영상 시청)
<송파구 행복한 서내과 사대원 원장님의 인터뷰영상>
<각 조별 코로나 19 극복방안의 대한 논의>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손소독, 마스크 착용만이 아니라 마음의 방역으로 자제력과 사고력을 키워야하는 부분에 참석자들은 깊은 공감을 하며 우리 삶속에 어떤 것을 적용해 볼 수 있을 지 자유롭게 의견을 내놓았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가 우리에게 가져다준 새로운 발견과, 긍정적인 측면을 들여다보면서 잃은 것보다 얻은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인지하며 코로나의 대한 새로운 인식을 통해 극복해 나갈수 있는 희망을 다시금 얻는 시간이 되었다.
<3~4시 희망의 꽃종이 접기>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진들에게 고마움과 존경을 담아 희망의 꽃을 만드는 시간
이번 뜻깊은 봉사에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 청소년, 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글로벌인성교육원은 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한 발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