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성교육원은 2021년 9월 18일 오전 10시~ 5시 까지 대구준법지원센타에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14분의 부모님을 모시고 진행한 교육은 공감을 통하여 문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데 중점을 두어 교육하였다. 자녀가 잘하면 믿어주고 못하면 다시 불신하며 포기하는 자세가 아니라 겉으로 나타나지는 모습과 상관없이 끝까지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부모의 자세가 자녀를 올바르게 성장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는 것을 강조했다.
<부모는 관점다지이너>
단점이라고 문제라고 단정짓는 순간 더이상 상대방에게서 장점을 긍정적인 측면이 차단된다. 자라가는 상장과정중에서 겪는 작은 성장통일뿐! 같은 모습을 보고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그 안에 어떤 기운을 불어넣느냐에 따라 자녀는 받은 기운과 믿음을 따라 변화되어진다.
<마음과 몸의 긴장을 푸는 요가 힐링타임>
<공감토크타임>
보호관찰소 교육을 받았었던 청년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방황했던 시기의 마음, 변화된 계기, 행복한 현재의 근황을 통해 부모님들에게 자녀의 마음을 좀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드림트리 만들기>
나와 행복한 가정의 미래를 위해 버려야 할 습관, 기준, 관념, 생각들을 떨어진 나뭇잎으로 표현하고 키워나가야 할 좋은 생각, 습관, 행동들을 맺어야할 열매로 표현하는 시간. 정성스레 만든 나무를 부모님들은 희망의 찬 목소리로 발표하셨다.
<마시멜로 탑쌓기 활동수업>
한 가정의 리더는 배우자와 연결되고 자녀와 연결이 되어 있다. 그 연결이 얼마나 튼튼하고 견고하냐에 따라 가정내에서 일어나는 문제나 어려움은 연결된 힘으로 능히 이기고 행복을 좌우한다.
<나는 절대 미각>
내가 느끼고 판단하는 것이 정말 맞는 것일까? 내가 보고 사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틀리지는 않을까?
<소통하지않으면 고통이 온다 >
감정과 사실을 구별할 줄 알면 어떤 관계이든 개선과 변화는 반드시 오게 된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며, 배우자는 소중한 존재이며, 아내가 행복해야 남편이 행복하다는 보편적인 사실이 우리 마음에 세워지면 감정을 다스려 소통이 원활하여 행복한 관계가 될 수 있다.
부모님들께서는 교육을 마치시고 난 후 자녀와의 관계만이 아니라 자녀에게 어떤 도움을 주어야하는지 상담을 요청 해오셨다. 자녀에게 어떤 문제가 있어서만이 아니라 평소에 부모가 마땅히 배워야하는 교육을 들었으면 하는 의견도 내주시고 적극적인 자세로 실제 본인의 어려움도 표현해주셨다. 못다한 이야기들이 계속 만남을 이어 서로가 성장해가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