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신문] 글로벌 인성교육원, 청소년 수강교육 및 부모교육 진행 [2021-04-0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10 19:11
조회
122
글로벌 인성교육원이 주최하고 수원보호관찰소 평택·여주지소, 춘천보호관찰소 원주지소가 주관한 청소년 수강교육과 부모교육이 ‘2021 청소년은 미래, 미래를 밝고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지난달 18일부터 29일까지 총 48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글로벌 인성교육원은 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언어폭력 및 준법을 어기는 근본적인 원인인 사고력과 자제력의 부족 및 소통과 교류가 단절된 이유를 살펴보며 학생들의 마음에 변화를 일으키는 데 중점을 뒀다.
수강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강연 속에서 자신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사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즉흥적으로 일어나는 생각으로 살아가기 보다는 한 번 더 생각하는 힘을 키워 건강한 사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다양한 활동 수업을 통해 자시의 무한한 가능성과 재능을 발견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부모교육을 통해 보호관찰소를 다녀온 자녀를 둔 한 어머니의 출연으로 부모님들에게 공감과 실질적인 어려움을 어루만져 위로를 받는가 하면, 자녀에게 현재의 모습이 아니라 미래의 모습을 바라보며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도하고 이끌어 주어야 하는 부분을 강조했다.
원주준법지원센터 이광열 소장은 "학생들이 지금은 문제가 있지만 5년 후, 10년 후의 모습을 내다보고 교육을 진행해 준 부분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을 글로벌 인성교육원과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글로벌 인성교육원 관계자는 "보호관찰 대상자들뿐 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자신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 밝고 건강한 삶으로 이끌어 주고, 나아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사회의 좋은 인력들이 보호관찰 대상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인성교육원은 다양한 인성교육프로그램과 현장교육을 바탕으로 마인드교육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시민들의 마음에 건강한 인성을 제시하여 행복한 삶을 추구하게 하는 인성교육 전문단체다.
[ 경기신문 = 김대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