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투데이경기] 하브루타 교육으로 배우는 '어린이 인성 예절캠프' [2021-04-0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10 19:16
조회
148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국제인성평생교육원(대표 양은정)이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투데이경기가 후원하는 ‘온라인 인성예절 캠프’가 4월10,11일 이틀간 매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인성예절캠프는 앞서 2019년부터 방학기간에 진행하는 어린이 인성교육.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8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운영하고 있다. 2020년은 총 4차에 걸쳐 어린이 1천200명이 참여했다.

인터넷 가상공간에서 아프리카, 호주, 인도, 싱가폴 등 세계 20개국 한인 자녀 및 현지 어린이들까지 참여하는 세계적 인성예절 캠프로 주목받고 있다.

양은정 대표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동안 마음이 열리면 열린 마음에 인성과 예절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며 “게임활동, 교육활동, 퀴즈활동 모두 현직 초등학교 교사, 사회복지사, 상담심리전문가들과 협업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욕구와 자제력’을 주제로 다뤄지는 또래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인성예절 드라마를 시청한 뒤 그 내용을 토대로 질문, 대화, 토론하면서 인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하브루타(Havruta-대화식 토론) 교육법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하브루타는 나이, 계급, 성별에 관계없이 두명이 짝을 이뤄 서로 논쟁을 통해 진리를 찾는 대화식 토론.

한편 캠프는 글로벌인성교육원을 비롯한 도내 여러 교육단체 지원과 참여로 한층 더 알차게 구성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성남시의회 의장상, 성남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등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