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경기남부뉴스] 경기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슬기로운 초등생활’ 온라인 캠프, 친구와 소통하는 의미 찾아 [2021-07-0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10 19:21
조회
163
내일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인성교육 전문기관인 국제인성평생교육원(대표 양은정)은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640여 명이 참가한 ‘슬기로운 초등생활’ 온라인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고력’을 주제로 한 이번 캠프에는 다문화, 아동 생활 시설 및 해외 4개국(케냐, 캄보디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어린이들이 참가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국제인성평생교육원는 ‘어린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2019년부터 주제별 캠프를 열기 시작했다.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으로 무대가 바뀌었고 5차에 걸쳐 총 2천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으며 아프리카 호주 인도 싱가포르 등 세계 20개국 한인 자녀 및 현지 어린이가 함께하고 있다.
첫날 28일 이원욱(경기 화성시을) 국회의원은 “올바른 인성을 배우고 갖추는 것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길”이라며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이후 이틀간 진행한 ‘예절송배우기’, ‘사고력키우기게임’, ‘마인드히스토리 1,2’ 등은 참가자들에게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김OO (초등2, 화성시)학생은 “생각해서 발표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새로운 형식의 캠프인 게 정말 마음에 들었다”라고 말했다.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둔 신OO 학부모는 “요즘 아이들이 생각을 깊게 하지 않는데 저희 아들이 친구의 경험담을 듣고 생각을 깊게 하는 법을 배웠다는 게 인상적이었다.”라며 소감을 표했다.
‘슬기로운 초등생활’ 온라인 캠프에는 경기도 여러 교육단체의 참여뿐만 아니라 경기도교육감 상, 성남시᛫화성시의회의장 상, 성남시교육지원청교육장 상이 수여됐다.
교육원 양 대표는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만족도 높은 인성 캠프는 계속된다”라며 다음 시즌3을 약속했다.